소비자가 토마토·사과를 외면하지 않는 진짜 이유

2025-09-14

마트에 가면 가장 먼저 손이 가는 과일이 있다. 빨갛게 빛나는 사과와 탐스러운 토마토. 수많은 과일이 진열돼 있어도 이 두 과일은 늘 장바구니 속에서 빠지지 않는다. 소비자는 왜 토마토와 사과를 반복적으로 선택하는 것일까?  단순히 맛이 익숙해서일까, 아니면 건강을 챙기려는 심리가 반영된 걸까. 사실 이 두 과일은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‘기능성 작물’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의 선택을 끌어내고 있다. 사과는 한..본문기사 더보기.https://www.nbiznews.net/news/386471농업경영교육신문김흥일 기자 기자